인천교통공사 합격 후기 > 취업성공후기

상담 두드리기

청년들의 일자리ㆍ문화ㆍ정책 모두를 함께 꿈꾸는 곳

인천교통공사 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05-18 00:59

본문

ncs, 전공
2017년 12월 27일 기관사 면허 발급 후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3월 상반기 부산교통공사를 목표로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촉박해 ncs와 전공(기계, 전기)중 전기만 공부를 했습니다. 전기도 전기기능사로만 공부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불합격 했습니다.
나이도 있고 해서 일단 취업을 먼저 하고 부산교통공사는 후에 생각하자 하여 바로 인천교통공사를 준비했습니다. 인천교통공사는 ncs와 전공(기계,전기,전자)택 1이어서 전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합격하여 이렇게 후기를 씁니다.
ncs : 기본서(해커스, 에듀스)를 풀었고 그다음부터는 두드림에서 주1번 모여서 봉투모의고사 스터디를 했습니다. 봉투모의고사는 xx에듀,xx고시,x문각 등등 거의 모든 철도관련(코레일, 부산교통공사, 등)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오답노트(틀린것중 기본서 참고하여 외우면 풀리는 문제들)를 만들고 오며가며 외우려고 했습니다. 문제해결, 자료해석, 수리 같은 부분은 빠르고 정확하게 풀려고 노력하였고 스킬같은 것은 유튜브로 몇개 봤습니다. 모여서 모의고사 풀 때 계속 실전처럼 노력하며 풀었습니다.
전공(전기): 전기기능사만 해서 붙은사람, 전기(산업)기사 해서 붙은 사람 다양합니다. 다산에듀에서 전기기능사를 다풀고 과년도 문제집 다 풀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문제들 같은 것은 다산에듀 질문방에서 물어봐서 다 알려고 노력했고 마지막에는 책에 안나오는 틀려라고 낸 문제 빼고는 다 맞았습니다. 전기이론+전기기기 40문제중 3~5개정도 틀릴정도....그리고 그 3~5개 들 다 모아서 문제 답 외우고 시험쳤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부산교통공사 전기시험 칠 때 합격선까지 가시려면 전기산업기사도 해야 할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전기 25개중에 17개정도 맞은듯합니다.
인천같은 경우에는 거의 기사급으로 나왔는데, 기사 공부한사람들도 어려웠다고 해서 운이 좋아서 저처럼 기능사한사람도 붙은듯하네요...;;
자소서
부산교통공사 할 때 자소서 준비는 김희정 매니저님과 하였고, 인천교통공사 자소서 및 면접준비는 임소영 매니저님과 하였습니다. 확실히 혼자 또는 동기들과 적을 때와는 달리 단어들이나 글의 분위기 등이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자소서를 적는 과정에서도 이 질문들이 무엇을 묻는 질문들인가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면접
저는 이 부분이 사실 가장 마음에 걸렸습니다. 평소 말을 많이 하는 성격도 아니고, 말을 논리적으로 잘하는 편도 아닙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떠는 편입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선생님과 1:1면접을 하였고, 스터디도 하고, 계속적으로 말하려고 노력하고, 말투 표정 자세 목소리 등 피드백을 받으니 확살히 나아졌습니다. 그리고 임xx학원도 유명한데 저는 다니지 않았지만 대충 어떤식인지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임xx학원의 방식과 두드림에서 배운것들을 섞어서 연습했습니다. 임xx에서 가르쳐 주는대로 하니 확실히 모르는 질문들을 받았을 때 그래도 말은 하게 됐습니다. 이런 점들과 두드림에서는 좀 더 차별화된 나만의 답변과 두괄식으로 말하는 법들을 배우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