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건축직 2019년 상반기 합격수기 > 취업성공후기

상담 두드리기

청년들의 일자리ㆍ문화ㆍ정책 모두를 함께 꿈꾸는 곳

한미글로벌 건축직 2019년 상반기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26 18:34

본문

안녕하세요~ 우선 임소영 매니저님께 감사인사드립니다.
작년에 면접코칭 이후에 합격이 된다면 수기 남기겠다고 약속드려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요즘 취업하기가 너무 힘들고 여러분야에서 뛰어나야된다는 점에서 취업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이 힘들지만 더 치열하게 경쟁력을 갖추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취업은 2번째 취업이라 심사숙고후에 비젼이 있는 회사이며 내가 충성심을 가지고 오래 일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을 가진 상태로 지원을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에 대한 어느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6개월간 전공분야 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 언어성적 향상과 같이 가시적으로 이력서상에 보여지는 것을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내면적인 부분과 실제 업무에 투입이 되었을 때 사람들과 잘어울릴 수 있는지, 의사소통과 설득력, 리더쉽 등을 키웠습니다.
전공이나 언어는 이미 많은 성공사례가 있기에 적지 않겠습니다.
인성적인 부분을 키우기 위해서 언어교환 모임에 가입하고 성격을 정반대로 바꾸다보니 리더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리더의 자리에서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하고 어떤식으로 발전시켜야할지 고민했습니다. 또한 내가 먼저 나서서 분위기를 띄우고 사람들을 웃게만드는 것 까지 힘든 과정을 겪었기에 지금의 활발한 저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발전 시켜야나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앉아서 하는 공부에는 많은 체력이 필요합니다. 중간중간 스트레칭과 꾸준한 운동을 해야 취업뿐만 아니라 삶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1~2시간은 헬스장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기에 밝은 모습을 어느정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당장에 취업이나 이루는 목표가 크겠지만 본질로 돌아갔을 때 행복하기 위해서 사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행복을 중심으로 봤을 때 우리 몸이 건강해야 행복도 잘 느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운동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사람은 하루만에 변하지 않기에 계속 꾸준히 억척스럽게 매달리다보면 어느새 자기 것이 되어있더라구요.
힘든시기이지만 행복을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