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두드림] 인천종합에너지 합격사례 > 취업성공후기

상담 두드리기

청년들의 일자리ㆍ문화ㆍ정책 모두를 함께 꿈꾸는 곳

[청년두드림] 인천종합에너지 합격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01-12 16:19

본문

우선, 일자리정보망 식구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전하고 시작하겠습니다. 특히 김희승 대리님과 태윤경 수석매니저님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부분을 후기로 찾아뵙네요

제가 가장 도움받았던 부분은 자소서방향과 면접방향 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저는 '말잘하면 면접을 잘하는 것이다'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런 인식을 바꾸고 실무입장에서 어떻게 자소서를 쓰고 면접답변을 하는지 가이드를 잘 해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짧게 취준생활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천종합에너지에 입사하기위해선 서류-필기-실무-임원면접을 통과해야 합니다. 저는 일자리정보망을 수시로 찾아가면서 자소서 내용과 면접답변 내용이 크게 다르지않음을 깨달았습니다. 바로 기업이 듣고싶어하는 얘기를 해줘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내가 기업에서 무엇을 기여하고 돈이되는 인재인가를 자소서에서도 면접에서도 많이 어필하려고 했습니다. 그게 주요하게 작용해서 취업에 성공했다라고 자신있게 얘기드립니다.
필기는 통합전공과 인적성검사, 한국사를 응시했는데 공기업을 위해 준비했던 것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전공시험의 경우 범위의경제(?)가 작용하는 이점이 있기때문에 전공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은 백만번 천만번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하시다가 막막하시면 무조건 선생님들을 찾아뵙는걸 추천하면서 후기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화이팅하세요
출처 - 부산일자리정보망